CONTENTS
DESIGN
LIVING
STYLE
CULTURE
LIBRARY
SUBSCRIPTION
매거진 구독
1:1 문의함
CLASS & TOUR
EVENT
진행중인 이벤트
당첨자 발표
DH GALLERY
DH SHOP
ABOUT
BUSINESS
MAGAZINE
전시
서비스
COMPANY
소개
인재채용
오시는 길
LOGIN
MY PAGE
본문 바로가기
design house
메뉴열기
매거진
월간 디자인
행복이 가득한 집
럭셔리
LIBRARY
SUBSCRIPTION
CLASS & TOUR
EVENT
DH SHOP
MY
마이페이지
장바구니
주문조회
LOGIN
검색
마이페이지
검색
몬드리안
이기조
티파니
김재규
자동차 디자이너
이마
전주
닫기
디자인
행복이 가득한 집
럭셔리
닫기
SEARCH
검색결과
총
5
개
코토모토, 지역 농산품을 선물용으로 만든 브랜드
<design> 2012년 12월호
이타미마이의 쌀 브랜딩, 12개의 지역 쌀을 상징하는 타이포그래피
<design> 2012년 12월호
덜어낸 디자인이 좋다
자연은 그 자체가 가장 아름다운 색이며 형태 또한 제각각 개성이 뚜렷하다. 농산물 자체가 디자인이라고 말하는 일본 디자이너들의 농산품 패키지 디자인은 그래서 더욱 검박하다. 보태지 않고 오히려 덜어내기 위해 디자인하는 그들의 농산품과 농식품 패키지 디자인을 좀 더 소개한다.
<design> 2012년 12월호
지역 문화의 역사를 기록한 특산품 말린 고구마 학교
<design> 2012년 12월호
명쾌한 로고 디자인으로 성공한 양상추 회사, 라쿠에
우리와 농업·농촌 환경이 비슷한 일본은 지금 농업에 모든 산업을 접목시켜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하지만 농산품이 소비자에게 전달되기까지는 한국과 마찬가지로 꽤 많은 과정을 거친다. 농가-농협-도매-점포-소비자라는 복잡한 유통 과정은 결국 농가에 많은 이윤을 가져다주지 못한다. 이에 농가의 정성과 개성을 소비자에게 잘 전달하기 위해 디자이너가 직접 발벗고 나섰다. 특히 지난해 동일본 대지진 이후 안전한 먹을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디자이너와 소비자들이 농축수산업에 더욱 관심을 기울이기 시작했다. 월간 <디자인>은 농업 디자인에 뛰어든 일본 디자이너들을 직접 만나 그들의 이야기를 들었다.
<design> 2012년 12월호
3
본문 검색결과
총
35
개
라이스 코드 프로젝트
1000년 동안 생계 수단으로 벼농사를 해온 이 마을은
일본인
의 식생활이 서구화되며 쌀 소비량이 줄면서 위기를 겪었다. 마을 인구가 ... 하쿠호도의 적극적인 홍보와 입소문으로
일본
안팎의 여러 미디어에 이들의 '라이스 아트rice art'가 소개됐다. 논에 그려진 ... 이제 생산자도
농산품
유통에 대해 주도적으로 고심해야 하는 시대다.
<design> 2018년 4월호
오코메야
디자인
이 남다른 쌀가게도 그 중심에서 버젓이 운영 중이다. ... 16㎡의 이 작은 공간은
일본
의 유명 건축가 조 나가사카가
디자인
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 과자류와 역시 쌀을 원료로 한 다양한 화장품에 신선한
패키지
를 더해 젊은 층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상품을
디자인
하는 것이 그 시작이다. www.facebook.com/okomeya.
tokyo
<design> 2018년 4월호
그린 인 핸드
또한 그린 인 핸드의 상품 중에는 '디자인 어워드에서 상 받기About Getting Awards'
라는 이름의 세트도 있는데, 말 그대로
패키지 디자인
으로 상을 받은 쌀과 차, 꿀을 모은 것이다. 이들은 '밥 선생' 패키지로 2010년 대만 문화 & 창의 어워드에서 금상을, 2011년 레드닷 어워드에서 베스트 디자인상을 받았으며 2012년
일본
굿 디자인 ...
<design> 2018년 4월호
동네, 정미소
이천 쌀, 경기미 등 지역 이름을 내세운 쌀 대신 추정, 신동진, 하야미, 대보, 호품 등 낯설지만 독특한 개성이 느껴지는 이름의 쌀을 400g 소량
패키지
에 판매한다. 벽면을 둘러싼 선반에는 다양한 품종의 개량 쌀과 토종 쌀을 비롯해 콩, 밀가루 등 잡곡류와 김, 다시마 같은 해조류, 수제 막걸리와 맥주 등 지역에서 담근 술, 공정무역으로 ...
<design> 2018년 4월호
보안여관 <먹는 게 예술이다. 쌀> 프로젝트
1940년대 군량미 보급을 위해 전체 재배 면적의 90%에
일본
품종을 심었고, 1960
년대 중앙정보부는 '식량 자급'이라는 단 한 가지 목표에 부합하도록 통일벼, 유신벼 등의 개량에 집중하며 다양성을 포기해버렸다. 보안여관은 이러한 식민지 정책이나 국지적인 벼 재배 환경 연구에만 머물지 않았다. 보안여관 최성우 대표는 기업화된 ...
<design> 2018년 4월호
1
이미지 검색결과
1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닫기
디자인 (www.design.co.kr) 회원에게 무차별적으로 보내지는 타사의 메일을 차단하기 위해,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
게시일 2006년 04월 1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