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총 41개
<design> 2019년 8월호
올해 65회를 맞은 2018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Cannes Lions Creativity Festival(이하 칸 라이언즈)이 확 달라졌다. 우선 출품 부문이 전면 재구성됐다. 기존의 24개 부문을 헬스Health,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 크래프트Craft, 경험Experience,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 이노베이션Innovation, 리치Reach, 굿Good, 임팩트Impact의 9개 트랙으로 나누고, 120여 개의 하위 카테고리도 축소했다. 사이버 부문, 통합 부문, 프로모 & 액티베이션 부문을 폐지하고 다른 트랙에 통합시키고, 크리에이티브 e커머스Creative eCommerce와 지속 가능한 성장 목표The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등의 카테고리를 신설했다. 광고 전달 매체가 다양해진 것은 물론 출품작의 영역을 하나의 카테고리로 정의하기 어려워지고, 작품의 형식보다는 메시지의 가치나 전달 방식 등에 중점을 둔 결과다. 6월28일부터 22일까지 열린 행사는 기간을 기존의 8일에서 5일로 줄이고 세미나 횟수는 대폭 늘렸다. 특히 참가비 인하, 30세 이하 크리에이터를 위한 무료 입장 제도나 온라인 세미나 중계 확대, 시상식 온라인 중계 등 대중과 호흡하며 이슈를 공유하는 다양한 방식을 시도했다. 세미나에서는 인공지능 시대에 창의성의 역할을 짚어본 ‘창의성으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부터 ‘크리에이티브의 혁신을 일으키는 신경 과학’, ‘미투 운동과 성차별 문제를 통해 돌아본 남성성’ 등 현재 지구상에 일어나는 정치, 경제, 사회 이슈를 주제로 1000여 명의 연사와 패널이 참여해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www.canneslions.com
<design> 2018년 8월호
<design> 2017년 8월호
<design> 2016년 8월호
<design> 2016년 8월호
3
본문 검색결과 총 34개
<design> 2016년 4월호
<design> 2016년 2월호
<design> 2015년 8월호
<design> 2015년 8월호
<design> 2015년 8월호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