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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지엄 산 10주년 기념 〈안도 타다오-청춘〉전
<design> 2023년 5월호
한성자동차 드림그림 프로젝트
<design> 2019년 5월호
유영규
하라 겐야는 유영규를 일컬어 “세계 어느 곳에서나 통용되는 고품질의 디자인을 탄생시키는 데 일류인 자가 선보일 수 있는 재능”이라 말했고, 황성걸 홍익대학교 교수는 “한국에서 유일무이하게 클라이언트의 언어가 아닌 자신의 언어로 디자인한다”라 했다. 과한 상찬이 아닌가 싶었는데 인터뷰를 하고 보니 수긍이 간다. 유럽이나 미국에서 한국 디자이너 고유의 언어를 100% 받아들인 사례가 있었던가 생각하면, 유영규를 두고 말한 그들의 표현은 정확하다. 원대한 비전을 가진 부지런한 디자이너가 순간순간 성심을 다하여 기어코 무언가를 만들어내고, 그 시간이 20여 년 흘렀다. 고로 지금 우리 앞에 놓인 유영규는 한국 디자인계의 빛나는 성취다. 디자이너로서 유영규는 두 가지 직업으로 살았다. 직장인과 독립 스튜디오 대표. 직장인으로서의 마지막 이력은 마이크로소프트(MS) 본사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다. <타임>이 2015년 올해의 제품으로 선정한 홀로렌즈HoloLens와 엑스박스Xbox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 개발에 참여했고 2017년 퇴사했다. 현재는 시애틀과 서울을 오가며 서울을 기반으로 운영하는 클라우드앤코의 일에 집중한다. 일본 월트 디즈니, 핀란드 슈퍼셀 등 그와는 전혀 다른 스타일의 브랜드가 이메일로 연락하여 이렇게 말했다. “당신 스타일로 해달라.” 이 한마디를 듣기 위해 갈고 닦아온 시간이 궁금하여 연남동 클라우드앤코 사무실에서 그를 만났다.
<design> 2019년 3월호
그 무대를 만든 디자이너는 누구일까
<design> 2017년 5월호
관객을 끌어들이는 첨단 무대
<design> 2017년 5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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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일 2006년 04월 10일